[Biz] Trusted IoT Alliance 발족 (Blockchain기반 IoT 연합)

IOTA도 가입되어 있네요.

원문 링크 : http://www.zdnet.com/article/new-alliance-promotes-the-blockchain-to-improve-iot-security-trust/

Cisco, Bosch, Gemalto 및 기타 대기업은 IoT 장치로 블록 체인 사용을 촉진하기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Trusted IoT Alliance”의 출시를 발표했습니다.

동맹은 Trusted IoT Alliance 가 향상된 보안 및 신뢰 프로토콜을 가진 “신뢰할 수있는 IoT생태계”를 만드는 블록 체인 기반의 Internet of Things (IoT) 오픈 소스 작업 그룹을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동맹은 “전 세계의 주요 산업에서 IoT 기술을 지원하는” 오픈 소스 블록 체인 프로토콜을 개발할 계획이다.

블록 체인은 일반적으로 cryptocurrency와 관련이 있지만 Bitcoin을 사용하는 것 이상의 용도로 사용됩니다. 분배되고 분산된 전자 원장은 투표 기록에서 법률 문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뒷받침하는 데 사용할 수 있으며, 동일한 정보가 여러 시스템에 분산되어있어 변조, 위조가  어렵습니다.

Bosch, BNY Mellon, Cisco, Gemalto, Bitse, Chronicled, ConsenSys, Ledger, Skuchain, Slock.it, Foxconn Group의 HCM International, IOTA, Oaken Innovations, Qtum, Chain of Things 및 BigChain DB 등이 첫 가입하였고 Fortune 5000 대 기업을 대상으로 멤버쉽을 확장 할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그룹은 Hyperledger 및 Enterprise Ethereum 블록 체인에 IoT를 등록하기위한 공통 API를 이미 발표했으며 추가 오픈 소스 블록체인 기술 개발을 지원하기위한 보조금을 발행할 계획입니다.

“독점 기술과 경쟁적 이익 때문에 진정한 개방형 네트워크를 개발하기가 어려웠습니다. “오픈 소스는 견고한 IoT 표준 개발 솔루션으로 널리 인정되고 있지만 주요 업체 간의 컨소시엄 구성은 복잡합니다.”

동맹 관계자들은 그룹의 오픈 소스 툴과 자산이  IoT 디바이스를 등록하고 분산 시스템의 이벤트 로그를 작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이는 암호화 등록, 사물ID 및 메타 데이터를 연결하는 신뢰할 수있는 IoT 생태계로 이어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렇게하면 사용자는 네트워크에 연결된 장치에 대한 “출생 증명서”와 동등한 행동을 취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행동상의 이상을 추적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그룹은 상호 운용성과 상호 연동을 증진시키는 것이 목표이므로 불가지론은 유지될 것이라고 말했다.

Skuchain의 공동 설립자 인 Zaki Manian은 Bosch, Chronicled, Cisco 및 Gemalto가 이사진 역할을 담당하여 동맹의 전무 이사로 임명되었습니다.

“세계는 사업이 세계적으로 이루어지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재구성하는 블록 체인 기술의 잠재력을 인식하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표면을 긁어 모으고 있습니다.”라고 Chronicled의 CEO 인 Ryan Orr는 말했습니다. “초기 단계에 우리는 공공 및 민간 분야의 많은 당사자들 사이의 개방성, 신뢰 및 상호 운용성을 보장하는 포괄적인 프레임 워크를 구축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생각하며 향후 몇 년 동안 블록 체인 기술을 채택하기 시작합니다.”

블록체인을 보안 목적으로만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비즈니스 프로토콜, 트랜잭션 및 공급망 관리를 향상시키는 방법을 모색하는 많은 회사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Microsoft 는 현명한 계약의 세계에서 Block-as-a-Service를 홍보하고 있으며 영국 정부는 이 기술을 사용하여 이익 지출을 추적하려고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